글로벌리더가 되기 위한 협업의 장, GBF와 동행해주신 CEO 여러분 환영합니다.
헤럴드, 중흥‧대우건설 그룹 회장(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 정원주입니다.
헤럴드 글로벌 비즈 포럼(GBF)을 통해 여러분과 귀 한 인연을 맺을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초불확실성의 시대라고 합니다. 인공지능(AI)의 발달로 단순한 과학 발전의 차원을 넘어 인류 문명의 획기적인 변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화형 AI 서비스, 로봇, 스마트 기술 등이 우리의 생각과 일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 위기가 아니었던 시절은 없습니다. 경영환경은 하나의 암초를 지나는가 싶으면, 이내 새로운 어려움을 마주합니다. 팬데믹의 그늘에선 벗어났지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은 끝이 보이지 않으며, 미중 대립도 고착화하고 있습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의 경고 신호음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경기 침체 역시 장기화되고 있습니다.
불확실성의 안개를 우리는 어떻게든 통과해야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협업과 집단지성의 가치가 중요해 집니다. 현상을 냉철히 직시하고 움직여야 하는 때입니다. 상황을 관망하며 가만히 있을 수는 없습니다.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력한다면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습니다.
혜안을 함께 공유하는 플랫폼, GBF가 함께 하겠습니다. 치열하게 새로운 기회를 찾는 리더 분들이 이 자리를 통해 하나로 어우러지고, 반전과 번영을 이루기 위한 집단의 지혜를 구축하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 저희 헤럴드는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과 각 국의 대사님, 주요 비즈니스 리더 등을 모셨습니다.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집단지성의 지혜를 찾길 기원합니다.
여러분 모두가 GBF를 통해 협업의 길을 찾으실 것을 확신합니다. 우리의 번영을 위한 담론을 차곡차곡 모아가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헤럴드 회장 정원주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