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CEO플랫폼
세상을 바꾸는 CEO
글로벌 비즈 포럼
모시는 글
정 원 주
㈜헤럴드 회장
중흥 · 대우건설그룹 부회장
바르게살기협의회 중앙회장
헤럴드 미디어그룹 글로벌 비즈 포럼에 대한민국 최고의 리더 분들을 초대합니다.
국내 언론사 최초로 주한 외교사절과 함께 하는 CEO 최고위 과정인 헤럴드 글로벌 비즈 포럼(GBF)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세계는 지금 코로나 펜데믹의 장기화로 신음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생활방식은 크게 바뀌었고 경제 생태계는 한 치 앞을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 놓였습니다. 동시에 4차 산업혁명과 기후 위기, 미·중 패권 경쟁 등 국가와 기업의 미래 운명을 좌우하는 대단히 중차대한 이슈들이 숨 가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격변의 시기를 만날 때마다 슬기롭게 돌파구를 찾으며 위기를 기회로 만든 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기업인들은 국가 발전과 인류 공영을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늘 무한한 긍지와 자부심을 느낍니다. 여러분께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GBF는 세상의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대한민국 리더들이 어우러지는 플랫폼입니다. 민간 외교사절로서 네트워크 역량을 강화하고 각자의 사업장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으고 혜안과 지혜를 공유하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당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좀 더 나은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혜안과 지혜를 공유하는 담론의 장이 되기 바랍니다.

GBF를 통해 인생의 동지들을 만나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2022년 새해 모든 시련과 고난을 뚫고 혁신과 도전 그리고 열정 넘치는 멋진 한 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헤럴드 회장 정원주 배상
최 진 영
코리아헤럴드 대표이사
세계의 窓, 코리아헤럴드 GBF 동행을 환영합니다!
헤럴드 미디어 그룹이 CEO 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세계는 지금 코로나 팬데믹과 기후 위기, 글로벌 경쟁의 불확실성 등 전례 없는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 같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국제 사회와 긴밀한 협력과 교류가 중요합니다.

국내 최고의 글로벌 미디어 그룹 헤럴드는 글로벌 비즈 포럼을 통해 외교, 안보, 경제, 문화, 에너지, 물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특히 GBF 2기에는 각국 대사 등 주한 외교사절과 미래 혁신 분야의 권위자를 모시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와 트렌드’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려고 합니다.

코리아헤럴드는 1953년 8월 15일 창간 되었습니다. 지난 70여 년의 역사와 전통 속에 한국을 세계에 알리며 한류 문화가 꽃피울 수 있도록 밑거름 역할을 해왔습니다. 더불어 우리 기업들이 세계 곳곳에 뿌리를 내려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왔습니다.

앞으로 코리아헤럴드가 새롭게 맞이할 미래의 70년을 GBF 원우님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리아헤럴드 대표이사 최진영 배상
이 남 식
서울예술대학교 총장
헤럴드 글로벌 비즈 포럼 지도교수

전) 7대 계원예술대학교 총장
전) 4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
전) 국제미래학회 회장
전) 9-11대 전주대학교 총장
전) 홍익대 국제디자인대학원 부총장
최고의 CEO 마스터 클래스, 헤럴드 글로벌 비즈 포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022 글로벌 비즈 포럼 (GBF)은 코로나 팬데믹과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급변하는 세계 정세로 말미암아 비즈니스의 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워지는 상황 속에서, 기업의 미래를 이끄시는 CEO들께서 놓치지 말아야 할 통찰력(insight)을 제공하고자 코리아헤럴드/헤럴드경제가 준비한 최고의 마스터 클래스입니다.

미래를 향한 새로운 어젠다에 대하여 최고의 전문가들의 강연과 CEO들의 토론,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외교관들이 함께 경험을 나누는 최고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GBF 커뮤니티를 통하여 새로운 경험을 기업의 경영에 적용하여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코리아헤럴드/헤럴드경제가 지속적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도전에 참여하실 여러분께 좋은 소식을 전하는 전령(헤럴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예술대학교 총장/글로벌 비즈 포럼 지도교수 이남식 배상